청각장애인 등 언어에 대한 장애가 있는 경우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거나 각종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등의 기본적인 민원은 해결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부적이고 복잡한 민원은 해당지역의 민원센터의 사회복지사의 도움이 아직도 절실히 필요한 실정입니다.
120 다산콜재단 수어 상담
다산콜센터에서는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이나 궁금한 내용에 대한 수어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영업시간에 상담을 진행하며 이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imo 또는 카카오톡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수어상담사와 연결하여 수어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를 통한 수어상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 통화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수어상담을 위한 핸드폰번호를 친구로 추가하여 영상통화를 신청하면 수어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여 각종 민원과 궁금한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imo 영상 통화 및 문자 애플리케이션(iso)
- 카카오톡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android)
- 카카오톡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app Store)
- 카카오톡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Mac App Store)
수어상담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였다면 친구추가를 위한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안내된 수어상담 핸드폰 번호를 친구 추가하여 등록 영상통화를 신청하여 수어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0 다산콜재단 수어 상담 핸드폰 번호 확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