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에서 카카오톡 등 여러 가지 앱 사용 중 시스템 업그레이드 또는 편의기능 향상 등을 위해 앱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됩니다. 앱 사용 중 업데이트 오류 등 에러 해결방법을 빨리 확인하여 답답함을 해결하세요
필수 사용 앱 업데이트 문제
대한민국 국민이면 대부분의 핸드폰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앱 중 카카오톡을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뿐만 아니라 많은 앱의 제공자는 시스템 제공 편의를 위해서 수시로 업데이트를 추진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업데이트 진행 시 오류에 대한 일반적인 해결방법과 모든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업데이트 오류시 포기하고 이전 버전의 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기존버전의 앱을 계속 사용하면 시스템 에러 같은 사용 중인 핸드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오류시 일반적인 해결방법
다시 시도해도 문제가 계속되면 일반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참조하라는 메시기가 현시됩니다. 이는 기본적인 문제 해결 단계에 따라 앱의 다운로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등 애플리케이션 제공자가 소개하는 일반적인 업데이트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와이파이(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등 인터넷 연결 확인하기: 기본적으로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데이터 연결이 필수입니다. 업데이트하려는 핸드폰의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합니다.
둘째, 저장용량 확인하기: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저장용량이 많이 소요되진 않지만 저장공간이 부족하는 핸드폰에서 앱의 다운로드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기기용량이 1GB 미만의 경우 이용에 많은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셋째,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 시스템 메뉴의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의 경우 2.2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 작동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종료 후 다시 열기: 일반적인 에러 시 앱 업데이트를 위한 플레이스토어를 닫고 다시 열기를 진행하여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다섯째: 가장 간단한 방법인 휴대폰을 재부팅하여 기본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업데이트 불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식을 모두 실행해도 업데이트 등 다운로드 설치에 불편이 있는 경우 다음의 방법도 추가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시스템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의 계정은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계정 생성이 가능한데요, 카카오톡 등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업데이트 시 처음 설치된 계정의 스토어에서만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는 반드시 최초 설치 시 사용했던 계정으로 접속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계정별 설치된 앱 목록 확인방법
해당 계정으로 플레이스토어 접속 후 본인 계정 선택 / 앱 및 기기 관리 선택 / 관리 / 설치된 앱 확인 및 업데이트 있음 메뉴 확인 후 / 업데이트 진행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계정별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